[한국교원교육연구] 제39권 제3호 발간 안내
『한국교원교육연구』 제39권 제3호 발간 안내
한국교원교육학회 『한국교원교육연구』 제39권 제3호 논문집이 9월 30일자로 발간되었습니다.
총 21편의 논문이 게재되었으며, 세부 게재 논문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.
연번 | 저자 | 논문제목 |
1 | 박효원 | 코로나19 시대의 초등학교 교사 경험 및 인식 관련 연구 동향 |
2 | 변숙자 | 사서교사의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 경험 분석 |
3 | 김하정, 이자형, 원효헌 | 민주적 학교풍토, 학습조직문화와 교사효능감, 교사역량의 구조적 관계분석 – 코로나 19 전후 비교를 중심으로 |
4 | 이슬기 | 이주배경학생 지도 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연구: 탈북학생 지도 교사를 중심으로 |
5 | 김자원, 소경희 | 중등학교 고경력 영어교사의 교사 정체성 변화과정에 대한 사례연구 |
6 | 이성희, 이미영 | 교사학습공동체에 참여한 유치원 교사의 집단전문성 형성과정 탐색 |
7 | 정은진, 홍원표 | 중등학교 기간제교사의 학습: 합법적 주변 참여와 정체성 형성을 중심으로 |
8 | 김정은, 오영교 | 중학교 교사의 효능감, 소진, 교직만족도 구조관계에서 사회정서역량의 역할 |
9 | 조성희 | 예비교사의 교육과정 개발 경험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|
10 | 김수진, 엄문영 | 코로나19와 교사의 성장 경험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: Y-성장모델의 적용 |
11 | 박수정, 이진권 | 교육청 협약 교육대학원 정책의 성과 분석 : 혁신교육전공 사례를 중심으로 |
12 | 방효비 | 중국 상하이 중학교 교사의 교수실천 영향 요인 |
13 | 이은주, 류미향 | 배움공동체 실험하기에서 예비유아교사들의 존재론적 되어가기의 의미 |
14 | 이수연, 박경애 | 코로나19 상황에서 초등교사들의 재난 레질리언스 구축과정에 관한 근거이론 |
15 | 문지윤, 김병찬 | 교사전문성과 교사리더십 개념 관계에 관한 시론적 논의 |
16 | 이혜령, 강호수 | 교사협력, 직무스트레스, 교사효능감과 직무만족도의 관계: 학교급에 따른 다집단 분석 |
17 | 김이경, 김갑성, 박상완 | 교장자격연수 실태와 연수 담당자의 인식 분석: 서울시교육청을 중심으로 |
18 | 오희정, 정바울, 김갑성 | 교육실습제도 내실화 방안의 탐색: 교육대학교의 교육실습을 중심으로 |
19 | 김동선 | 혁신학교의 교사학습공동체는 교장 지도성에 따라 달라지는가? 혁신학교와 교장 지도성이 교사학습공동체에 미치는 상호작용 효과 |
20 | 김지선 | 중등학교 교원인사배치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|
21 | 권순정, 유주영 | 코로나19 전후, 교사 행위자성의 의미 탐색: A중학교 교사들의 경험을 중심으로 |
한국교원교육학회 홈페이지(www.ksste.or.kr) 내 '정기간행물→한국교원교육연구'에 게재논문의 원본이 등록되어 있습니다.
『한국교원교육연구』는 "교원 및 교원교육" 분야의 학술논문을 게재하는 전문학술지로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입니다.
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논문 투고를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